본문 바로가기

Activities/IEEE-SA 활동

IEEE-SA, CES에서 고객들과 소통



IEEE-SA는 지난 1월 10~13일 동안 미국의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2에 참가해서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IEEE 통신학회(ComSoc)-IEEE-SA와 정보통신과 정보 네트워크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가장 중요한 국제 포럼-는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와 월드 트레이드 센터(LVCC)의 사우스 홀(South hall) 위층의 #35307부스에서 공동으로 전시를 가졌습니다.

 
IEEE-SA는 모바일 동영상, 스마트 그리드와 홈 디바이스의 결합, 홈 네트워킹, 전기 자동차와 의료 기기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분야의 표준 개발 프로젝트 쇼케이스를 통해 고객과의 연결성을 주제로 소개를 했고, #35307부스의 하이라이트 중에서, IEEE-SA는 IEEE P2200™ 표준 (미디어 클라이언트 디바이스에서의 스트림 관리(stream management)에 대한 표준 프로토콜)과 같은 진행 중인 표준 개발 프로젝트에 관련된 모바일 동영상에 대한 시연을 진행했습니다.
부스를 찾은 고객들은 잘 몰랐던 표준안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생활속에서 IEEE-SA의 노력과 역할에 대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부스에서 안내된 책자에는 'Enabling Consumer Connectivity Through Consensus Building(합의 구축을 통한 소비자 연계)'라는 제목으로 IEEE-SA의 소개와 소비자와의 연계를 강조한 글, 가정용 스마트 기기 분야, 전기차 표준, 홈 네트워킹 표준, 모바일 영상 표준 등에 대한 소개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그리드를 한눈에 이해시켜주는 위의 그림과 IEEE-SA의 표준안들이 알게모르게 생활 곳곳에 그리고 스마트그리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잘 보여주어 부스를 찾은 많은 사람들에게 표준안을 이해시켜줄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멀리 라스베가스를 찾지 못한 분들을 위해 부스에서 배포된 자료를 PDF로 첨부하며, 한국 IEEE-SA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특별히 번역된 자료를 같이 첨부합니다.
위의 부스를 보며, 생활 속으로 다가온 스마트그리드와 IEEE-SA의 숨은 노력을 느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브로슈어 - 원본 



☞ 브로슈어 - 번역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