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Grid/스마트 그리드 뉴스

Frost & Sullivan - 전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가능성과 장애물에 동시에 직면




Frost&Sullivan(프로스트앤설리반, 시장조사기관)사는 최근 조사한 리서치를 통해 전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이 전력, 재생 에너지, 전력망 안정화, 스마트 그리드, 전기 자동차(EV)와 백업(back-up) 전원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개발과 변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풍력이나 태양에너지와 같은 간헐적 재생 에너지 자원의 사용과 상업화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단언하였습니다.


"전기 저장 기술: 시장 침투와 로드맵(Electricity Storage Technologies: Market Penetration and Roadmapping)"
이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향 후 5~7년 간 전기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이에 대한 응용분야가 미래의 전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배터리의 유연성은 주 전기 전력망에 간헐적인 재생 에너지 발전을 연결하고 전력망 균형 조정에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고성능 배터리 시스템은 여전히 개발 단계에 있습니다.

이러한 전기 에너지 저장기술이 널리 적용되기 전에 해결되어야 할 문제점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가장 시급한 문제 중 하나는 저장 기술을 적용하는데 초기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입니다. 연구 개발 노력은 생산 증가를 통해 에너지/출력 밀도를 높이고 초기 비용을 감소시키는 데에 중점을 두어 에너지 저장 시스템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더 매력을 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궁극적으로, 서로 다른 어플리케이션에 직면한 도전 과제들을 이해하고 다루는 것이 핵심입니다." 라고 Frost &
Sullivan Technical Insights Research 분석가인 Tomasz Kaminski가 언급하였습니다. 이것은 전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개발을 가속화하게 될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이 기사를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