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Grid/스마트 그리드 뉴스

전력회사들이 스마트 그리드 대중 이동 통신 서비스로 기울고 있습니다.


파이크 리서치사의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그리드 어플리케이션에서 공공 이동 통신 망 노드의 글로벌 연간 수익이 2011년에서
2020년까지의 연평균 성장률 27퍼센트를 기준으로 2020년까지 10억 달러를 넘어 설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전력회사들은 오랫동안 현장 디바이스들을 중앙 전력 운영 시스템과 연결하는 데 대중 이동 통신망을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전력 분야에서 이러한 통신망의 이용이 제한적인 가격과 기술적인 제약으로 인해 한계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 그리드 기반시설들이 생겨남에 따라 다양한 요소들이 전력회사들의 대중 이동 통신망 사용에 대한 관점에 큰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력 운송자(carrier)와 통합자(integrator)가 스마트 그리드의 독창적인 기회를 일깨워 주었습니다. 이는 더 이상 일반적인 수직 시장 어플리케이션이 아닙니다."라고 부의장인 Bob Gohn이 언급하였습니다. "대량의 endpoint를 가지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집합체 데이터(aggregate data) 량의 그리드 어플리케이션에 맞추어진 새로운 가격정책과 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공공 이동 통신은 공공 전력망의 경쟁자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최종 결과는 중요하며 운송자 네트워크 자원에 대한 과세 없이 운송자의 수익이 매월 증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