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은 부산국제모터쇼에서 2013년부터 부산공장에서 본격적으로 양산해 일반에 판매 예정인 100% 순수 전기차 SM3 Z.E.와 충전설비, 배터리 및 MIV[1](Mobile in Vehicle), P2C[2](Phone to Car) 등 전기차 관련 첨단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 그룹을 통해 이미 유럽에서 충분히 검증된 순수 전기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SM3 Z.E.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 모델은 제주도에서 진행되는 스마트 그리드 등과 같은 정부 주도 실증사업에 적극 참여해 충분한 검증을 거치고 있습니다.
LG화학, LS산전, SK플래닛 등과 같은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기업과의 파트너쉽 뿐만 아니라 포스코 ICT와의 전기차 렌탈 비즈니스 개발, SK엔카와 전기차 중고차 사업모델 개발 등 전기차 상용화를 위해 선도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부산국제모터쇼에서는 SM3 Z.E. 전시뿐만 아니라 르노삼성자동차의 미래 디자인과 라인업 확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패셔너블 크로스오버 콘셉트카 캡처(CAPTUR)와 르노그룹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F1 머신, 국내 최대규모의 온로드 카레이싱 대회인 슈퍼레이스에 참가할 한층 업그레이드된 SM3 2.0 Turbo레이싱 카 전시를 비롯하여, 양산 라인업인 SM3, SM5, SM7, QM5를 BLACK & WHITE 컨셉트로 새롭게 디자인하여 더욱 스타일리쉬한 모습으로 변한 SM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총 9대의 차량 전시 이외에도 <전기차 존(Electronic Vehicle Zone)>, <스마트 존(Smart Zone)>, <사회공헌 존(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Zone)>, <히스토리 존(History Zone)> 등 다양한 테마로 전시관을 구성하여 르노삼성자동차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르노삼성은 모터쇼 기간 동안 관람객들과 호흡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했고 퓨전 국악 퍼포먼스 그룹 ‘소리아’는 대형 LED 화면의 화려한 영상을 배경으로 매일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전기자동차의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퀴즈 게임을 진행하고 전시관 곳곳에 숨어있는 QR코드를 스마트 폰으로 찍어서 설문에 참가하면 매일 3명씩 추첨을 통해 태블릿 PC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됐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르노삼성이 기반을 두고 있는 이곳 부산에서 그 동안 구축한 핵심 가치와 미래를 위한 비전을 관람객들과 공유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아이템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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