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Grid/스마트 그리드 뉴스

로크웰, 스마트그리드·에너지 강력 드라이브 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스마트그리드·에너지 분야에 적극 나설 전망인데요,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5일 스마트그리드·에너지 관련 제품과 솔루션 등에 대한 전폭적 투자를 통해 관련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크웰은 단순히 에너지를 전달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춰 에너지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하드·소프트웨어 등 통합 솔루션을 개발·공급할 방침입니다. 에너지 절감과 탄소배출 저감, 안전성 향상 등을 위한 ‘스마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관련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모터 기동반 MCC를 네트워크로 연결, 개별 모터가 소비하는 에너지를 관리하고 불필요한 부하를 차단해 피크부하를 관리하는 ‘지능형 모터제어 시스템’과 산업용 에너지 소비량을 관리하고 절감할 수 있는 ‘파워 모니터’ 등 다양한 솔루션을 속속 발표했습니다.
특히 전기뿐 아니라 물과 열, 유류 등 다양한 에너지원을 관리함으로써 배출가스를 최소화하고, 에너지를 절감하는 솔루션도 갖추고 있어 고객 설비의 지속가능성을 확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순간정전이나 순간전압강하 등으로 인한 고객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전기품질 전문기업을 인수하는 등 스마트그리드·에너지 관련 솔루션 강화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관계자는 “탄소배출과 지속가능성, 대체에너지 등이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고 있다”며 “로크웰도 시대의 변화에 맞춰 사업 전략을 준비하고 있으며, 스마트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제품과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