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더넷 표준화 30주년

IEEE 802.3™ Success - Howard Frazier(자막有)

 

 

하워드 프레이져(Howard Frazier)

IEEE 802.3 이더넷 워킹 그룹 회원

IEEE P802.3.1 이더넷 MIBs TF 의장

브로드컴 CTO 사무실 상임기술감독

 

IEEE 802.3의 성공

 

IEEE 802.3 워킹 그룹의 성공에 대해 제가 말씀 드릴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워킹 그룹 일부가 될 수 있다는 점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 20년 동안 위원회의 모든 관계자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어서 큰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더넷 진화 과정의 절반 정도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더넷은 매우 성공적입니다. 표준화 과정 또한 매우 성공적입니다.

 

현재 이더넷의 규모는 연간 3억 개 이상의 포트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 뜻은 저희가 매일 매일 수출하는 이더넷 포트가 1백만 개 이상 된다는 것입니다.

 

그 정도의 지속적인 성공을 누리고 있는 기술은 많지 않습니다. 이더넷의 성공은 지난 40년 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이더넷이 진화 해 오면서 모든 운영속도에서의 투자대비 성능 비율이 월등히 높다는 것을 봐 왔습니다. 적어도 네트워킹이나 통신 분야에서 그렇게 주장 할 수 있는 유일한 기술입니다. 비용대비 성능 비율이 갈수록 높아집니다.

 

이더넷은 속도는 빨라지면서 비용은 적어지고 있다는 철학에 입각해야 합니다.

 

이더넷의 핵심적 특성을 보존해야 합니다. 무조건 단순해야 합니다. 서로 만나지도 않은 두 사람이 매우 자세히 잘 쓰여진 이더넷 표준을 읽고 각자 적용을 해서 두 장비가 연결 되는 그 순간 바로 상호운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전송 되는 첫 패킷부터 성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수 없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서로 연결하는 순간 적용이 가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