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Grid/스마트 그리드 뉴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책제안, 행정인턴 대상 도정 역점시책 연구과제 발표회

경기도청에 근무 중인 100여 명의 대학생 행정인턴을 대상으로 한 1차 도정 역점시책 연구과제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경기도는 지난 4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행정인턴 15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빅데이터 활용방안’과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발표대회에서 빅데이터 활용방안 부문에서는 6분임의 ‘빅데이터 & 투어리즘’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버스노선, 신용카드, 대중교통 등 빅데이터를 분석한 인기 버스노선 증편과 관광코스 중심 시티투어 신설 등의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전통시장 부문에서는 3분임이 제안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3분임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전통시장 주변 여유 주차 공간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전통시장 맛거리, 주변 관광지, 숙박업소 등을 하나로 묶은 패키지 관광상품 개발 등을 제안했습니다. 

이 밖에도 전통시장 점포 재배치, 테마가 있는 전통시장 만들기, 빅데이터를 활용한 G마크 활성화 방안 등 젊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졌습니다. 

한편 경기도는 1차 평가에 이어 2·3차 평가를 거쳐 오는 27일 남경필 경기도지사 주재로 최종 정책아이디어 발표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자료 출처 : 경기도청(www.gg.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