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Grid/스마트 그리드 뉴스

"갤럭시기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다

지난 4일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있었던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기어가 드디어 베일을 벗고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차세대 스마트 기기의 화두인 입는 컴퓨터, 즉 웨어러블컴퓨터가 드디어 공개된 것입니다.

 

 

 

 

갤럭시기어는 1.63인치 아몰레드디스플레이에 1.9메가 픽셀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자체 애플리케이션과 기존 스마트폰 과의 연동 기능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 경험'이라는 슬로건을 강조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으며 메시지, 이메일, 일정, 알람, 날씨 등을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예상했던 플랙시블 액정은 아니었습니다.  

 

 



웨어러블 컴퓨터의 시대가 열렸다며 혁신적이라는 반응도 많지만, 기대치가 너무 컸었던 것일까요? 실망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가 공개되기 전에도 이미 출시된 스마트 워치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에서 대대적으로 준비하고 있다던 갤럭시 기어이기 때문에, 실용성에 회의적이던 기존 스마트워치와는 다른 무언가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습니다.

 

하루정도 밖에 되지 않는 배터리와 299달러라는 가격도 호평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과연 시장의 반응은 어떨지 지켜봐야겠네요.